52 | [소식] 에콰도르 강진 피해 및 LOVE FNC 3호스쿨 현황 | 2016.04.20 |
에콰도르 강진 피해 현황
안녕하세요, LOVE FNC 입니다.
나눔스토리를 통해 작년 10월 에콰도르에 LOVE FNC 3호 스쿨이 완공되었다는 소식을 전해드린 적이 있습니다.
(관련소식: http://www.lovefnc.org/introduce/bbsView/story/7/47/)
안타깝게도 지난 4월 16일 에콰도르 페데르날레스 지역에서 진도 7.8의 강진이 발생했습니다. (관련기사: http://news1.kr/articles/?2639337)
WFP통신은 현지 관리를 인용해 현재까지(19일, 현지시간) 480명의 사망자, 2560명의 부상자, 1700명 이상의 실종자가 발생했으며,
인명피해는 더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고 보도했습니다.
현재 에콰도르 정부는 국가 비상사태를 선포하고 국가보건경보를 최고 수준으로 발령했습니다.
LOVE FNC 3호스쿨 현황
한편, LOVE FNC 3호 스쿨은 지진 발생지역으로부터 400km 떨어진 과야킬 지역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다행히 LOVE FNC 스쿨 아이들과, 스텝 및 학교시설은 피해를 입지 않은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과야킬 지역은 집 밖으로 나오지 말 것을 시 차원에서 권하고 있고, 모든 학교는 당분간 휴교, 모든 편의시설은 영업정지 된 상황입니다.
LOVE FNC는 피해 상황을 계속 파악하면서 이후 상황에 대해 업데이트 할 예정입니다.
피해 입은 이재민들을 위해, 불안정한 치안 상황과 여진의 위험으로 인해 추가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지속적인 관심 부탁 드립니다.